해수욕에 산림욕까지, 캠핑족의 명소…핫한 여름·쿨한 관광도시 서천 가볼까

입력 2023-06-28 16:19   수정 2023-06-28 16:20

뜨거운 햇살이 내리쬐는 여름이 다가왔다.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산으로 바다로 여행을 떠날지 고민이 깊다. 충남 서천은 해수욕과 산림욕을 모두 경험할 수 있다. 춘장대해수욕장은 1.5도의 완만한 경사로에 수심이 얕고 파도가 잔잔해 아이들이 해수욕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주변은 소나무와 아카시아 숲이 형성돼 가족 단위 캠핑족이 즐겨 찾는 명소다.

고운 찰모래 백사장과 너른 갯벌이 공존한 춘장대는 물이 들어오는 만조에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고, 물이 빠지면 갯벌에서 해루질 체험이 가능하다. 서핑을 즐기려는 방문객들의 발길도 끊이지 않고 있다. 군은 다음달 개장 시기에 맞춰 다양한 체험 행사와 아름다운 낙조와 함께하는 문화 공연을 연다. 인근 홍원항에선 싱싱한 수산물을 맛볼 수 있어 무더위를 날리기 좋은 명소다.
○맥문동 송림산림욕장, 치유의 숲

군은 2010년 장항송림산림욕장(사진)을 시작으로 12만㎡의 소나무 숲에 전국 최대 규모인 380만여 본의 맥문동 꽃밭을 조성했다. 5㎞의 산림욕장 산책로를 따라 피톤치드와 맥문동의 보랏빛 향기, 서해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은 무더위에 지친 몸을 치유하기에 더없이 좋다. 8월이면 보라색 물결이 장관을 이뤄 매년 100만 명의 방문객들이 찾는 관광지로 유명하다.

산책로가 끝나는 곳에는 높이 15m, 길이 250m의 장항스카이워크(기벌포 해전 전망대)가 있다. 바다를 바라보며 울창한 송림 위를 걷는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다. 또 송림산림욕장 옆으로 야영장이 조성돼 힐링이 필요한 캠핑족들에게 인기가 높다.

서천 치유의 숲도 있다. 희리산과 문수산 자락에 있는 ‘서천 치유의 숲’은 햇빛, 온도, 피톤치드, 소리, 음이온이 어우러져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는 휴식처다. 저수지를 따라 마음을 차분하게 만들어주는 숲길 산책로가 이어진다. 숲길 중간에 테마 산책로와 대나무 쉼터, 수변 명상 숲, 황토 숲길, 소나무 명상 숲길이 방문객을 맞는다. 명상 체험, 맨발 걷기, 소리 치유, 차 테라피 등 신체는 물론 마음까지 달래는 각종 체험 행사가 준비돼 있다. 최근 들어 유아 숲 체험원도 조성돼 아이들과의 나들이 장소로 제격이다.
○국립생태원과 해양생물자원관
서천 국립생태원은 한반도의 생태계를 비롯해 세계 5대 기후(열대·온대·사막·지중해·극지)와 그곳에서 서식하는 동물·식물을 관찰하고 체험할 수 있는 전시, 교육, 연구기관이다. 축구장 98개 규모의 광활한 면적에 2400여 종의 동식물이 살아 숨 쉰다.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생태원은 생태계 및 생물종 보전을 위한 연구와 탄소중립의 이해를 돕기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한다. 주제별 전시관을 비롯해 4차원 입체 영상관에서 생태계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을 관람할 수 있고, 야외에서 들판을 뛰어다니는 동물의 생동감 있는 모습도 감상할 수 있다.

인근에 있는 국립 해양생물자원관에는 국내 유일의 해양생물 전문 박물관인 씨큐리움이 있다. 지구 생물의 80%가 살고 있다는 바다 생물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4600여 개의 표본 병으로 구성한 압도적인 규모의 생명의 탑은 우리나라의 해양생물 다양성을 연출하고 있다. 가족 단위 방문객들은 바다극장과 테마를 주제로 한 어린이 놀이터에서 바다를 탐구하고 즐기는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서천=강태우 기자 ktw@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